음식 얼룩 제거 방법

  • 2020-01-21
  • Hit : 132



세탁기에 돌리는 것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음식 얼룩 제거 방법을 소개합니다.

 

 계란 : 알콜을 흠뻑 적신 거즈로 두드리듯이 닦아낸 다음 비눗물로 닦아냅니다.

 과일즙 : 식초를 거즈에 묻혀 두드리듯 닦아낸 후 중성세제로 세탁합니다.

 김칫국물 : 양파를 잘게 썰어 낸 즙을 자국이 난 자리 앞뒤로 골고루 펴서 바른 후 천을 말거나 뭉쳐서 하룻밤을 재운 후 비누로 빨면 됩니다.

 

 마요네즈 : 효소 함유 세제를 묻혀둔 후 물을 짜낸 수건으로 두드려 줍니다.

 맥주 등의 알코올 성분 : 바로 물수건으로 닦아내거나 오래된 얼룩의 경우는 메틸알코올 1, 식초 1, 8의 비율로 섞은 물에 담가 세탁합니다.

 사이다/콜라/주스 : 거즈에 소금물을 묻혀 닦습니다. 오래된 경우는 글리세린과 물을 1:2로 희석시켜 닦아줍니다.

 식용유 : 벤젠으로 두드리듯 닦고 물수건으로 마무리합니다.

 아이스크림 : 솔벤트를 이용 1차 유용성 얼룩 제거 후 반드시 중성세제를 이용 2차 수용성 얼룩을 제거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.

 사탕이 녹았을 때 : 무즙을 헝겊에 싸거나 무 자른 것으로 두드려 지웁니다.


 초콜릿 : 암모니아수를 바르고 두드린 후 면봉이나 솔에 세제를 묻혀 두드리고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.

 커피/홍차 : 갓 생긴 얼룩은 물로 닦고 시간이 지난 것은 세제나 알코올을 이용합니다.

 : 얼음으로 껌이 달라붙은 곳을 문질러 주면 껌이 얼고 끈적임이 사라지게 돼 쉽게 떼어집니다.

그래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작은 그릇에 식용유를 담아둔 후 칫솔에 묻혀 문질러주면 껌이 쉽게 제거됩니다.

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